독도사랑 체험 프로그램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교육/체험

호야지리박물관


독도사랑 체험 프로그램

  • ‘독도 특강’과 ‘독도 사랑’ 체험 프로그램
    주 제 : 지도가 증명하는 ‘한국 영토’ 독도‘의 진실 강 사 : 양 재 룡 (관장) * 체험(경혜영 학예사, 박사) 시 간 : 강의 약 100분 내외 또는 60분 강의 + 체험 40 분 내외 장 소 : 신청기관 지정 장소 또는 호야지리박물관 기획전시실(50석 규모) 신청 : 사전예약제 ( ☎ 033- 372-8872 호야지리박물관)
    일본의 독도 침략은 ‘지도의 전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도에는 ‘한국 영토 독도’의 증거를 분명하게 그렸지만, 우리는 「대동여지도」에 독도가 없는 것도, 일본이 ‘주인이 없는 섬’을 주장하는 이유도, 해방 후 20년간 독도가 세계지도에서 일본 영토로 그려진 사실도, 독도의 지명이 사라진 최근의 세계지도도 보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그런 지도를 볼 기회가 거의 없었고, 그 진실을 밝혀 해석하는 공부를 하지 못했습니다.
    양재룡 관장의 ‘독도 특강’에서 그 답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전국적으로 초청되는 이유입니다.
    독도를 그린 지도를 직접 눈 앞에서 확인하고, 해석하는 양재룡 관장의 ‘독도 계몽 교육’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전교생 특강, 학생 임원, 동아리 특강을 비롯한 대학생과 군인,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전국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교육부 연수원, 각 시도 교육연수원 연수 과정, 독도 관련 단체 및 연구 기관, 교사 연구 단체, 군부대, 도서관, 행정기관 등이 참여 하였습니다. (* 2021년 말까지 전국에서 258회의 초청 특강 진행) 계기 교육이나 ‘독도 교육 프로그램’으로 적극 권장합니다.
    사전 예약에 따라 진행되며, 전국 어디든 찾아갑니다.
    *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 2022. 9월 양재룡의 ‘독도 계몽교육’ 유튜브 동영상 출시)
    • m03_02_m_img_01.jpg국토연구원 특강
    • m03_02_m_img_02.jpg대구광역시 특강
    • m03_02_m_img_03.jpg안동 경일고
    • m03_02_m_img_04.jpg제주 한림여중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무릉법흥로 303 담당자 : 양재룡 문의전화 : 033 - 372 - 8872 이메일 : jr470@hanmail.net
COPYRIGHT Hoya Museum of Geograph. ALL RIGHTS RESERVED.